본문 바로가기

액션북라이프 체인지

[의사결정검소학개론] 소득을 열 배로 높히는 성공의 기술 4가지


성공을 열 배로 높히는 성공의 기술 4가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한줄평 : 사업의 철학 기본 품위 지침서 




내가 아는 어느 노교수님의 아내분이 암에 걸렸다. 그분은 아내가 안타까워 한탄 하셨다 "아이고 저 사람 죽고 나면 나는 이제 혼자 무얼 할까? 누가 내 밥을 해줄까? 누가 나와 함께 시간을 보내줄까?라고 말이다. 헌데 가만히 들어보면 아내 걱정이 아니라 남겨진 자신에 대한 걱정이다


자식을 대신해서 죽을 수 있는 사람은 많다. 하지만 자신이 하기 귀찮은 심부름 정도를 시키지 않는 부모는 없다. 자신을 아끼기에 하찮은 일쯤에는 내 목숨보다 귀한 자식을 시키는게 사람이다


분명 자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건 자연스러운 일이다. 하지만 한 발 더 나아가 이렇게나 대단히 중요한 자신을 좀 더 자랑스럽게 만들도록 권하고 싶다. 스스로 자랑스러운 것이 아니라 남들도 나를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사람으로 말이다.


여기서 할 일은 이것이다. 나는 내가 생각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사랑 이 두 가지 가치를 깊게 내 안에 받아들여야 한다. 이 두 가지를 받아들이면 운명이 바뀌기 시작한다. 내가 얼마나 중요하고 고위한 사람인가를 인지하는 순간, 다른 사람 역시 그렇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면 자신의 격을 높이기 위해 좋은 목표를 갖게 된다.


더불어 다른 사람을 존중하기에 선의의 의도를 가진 일들을 좋아하게 된다. 내 성공을 바라는 사람이 많을 수록 나는 성공할 것이고 내 말을 믿어주는 많아질 수록 나는 성공할 것이다. 당신이 자신감 가득하고 밝고 긍정적이면 주변 사람도 당신에게 밝고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줄 것이다. 논리는 사람을 설득하지 못한다. 말문을 막을 뿐이다. 그러니 기운이 좋고 긍정적이며 밝은 사람에겐 사업도 운도 사람도 따라 붙는다.


자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은 모두 사장이다. 그렇다면 직장을 다니는 사람의 경우는 다를까? 생각해보라 직장에서 누구를 위해 일하는가? 그들도 결국 나 자신을 위해 일하는 것 아닌가? 결국, 우리는 모두 자기 자신을 위해 일하는 '자기'라는 회사의 사장이다.


디즈니 만화영화 <벅스 라이프>에 이런 대사가 나온다. "지도자의 첫 번째 규칙을 모르는가? 모든 것이 너의 책임이다." 모든 것이 너의 책임이다. 한 번 더 반복한다. 모든 것이 너의 책임이다.


사장이 된다는 것은 회사의 모든 일에 책임을 진다는 의미다


불경기도 사장의 책임이다

불경기에 잘 될 비즈니스를 선정하지 않았거나 불경기에 대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직원이 횡령을 해도 자기 책임이다

그런 사람을 뽑았고 영역을 분명히 하지 않은 책임이다


자본이 모자라도 자기 책임이다

자본관리에 미숙했거나 자기 입보다 더 큰 물고기를 삼키려 했기 때문이다


내 급여가 오르지 않은 것은 내 책임이다

사장에게 내가 무엇을 잘하고 있는지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인색한 사장을 만나 고생하는 것도 자기 잘못이다

그 회사를 살리고 죽일 능력을 보여주면 아무리 인색한 고용주도 벌벌 떨기 마련이다




어릴 적에 남의 집에 맡겨져 자란 적이 있다. 이 부분은 내가 통제 못하는 부분이다. 하지만 불행한 삶을 살았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통제가 가능한 부분이기 때문에 나의 책임이다. 부모를 탓하는 것도, 세상을 탓하는 것도 모두 나의 책임이다. 이 세상에 이루어지는 모든 결과물은 모두 나의 책임이다.(자신의 삶을 진지하고 깊게 바라보면 사실이라는 본질을 깨닫게 된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갖는 것도 자신에 대한 사랑을 갖는 것도 모두 자신의 책임이다. 


나의 경험상 탓 하는 습관을 버리는 순간 모든 초점을 나에게 맞추게 되어 있다. 삶의 모든 것을 나에게 맞추는 순간 나도 몰랐던 최고의 능력을 발견할 기회가 생겨나게 된다.


반대로 말하면 '탓'하는 순간 나도 몰랐던 무의식 능력을 발견하는 기회를 버리게 된다는 것이다. 마케팅에는 이런 말이 있다. "문제를 알면 문제해결은 아무것도 아니다." 요즘 해외에 있는 대기업들은 문제해결 능력이 뛰어난 인재보다 문제를 잘 짚어내는 능력을 가진 사람을 더 선호 한다고 한다.


나폴레온 힐은 이렇게 말했다

  • 우리가 생각을 제대로 변화시킬 때만 다른 것들이 제대로 나타나기 시작한다. 황금은 땅속에서보다 인간의 생각 속에서 더 많이 채굴 되었다

 

'탓'하지말고 자신을 책임지는 연습을 해야 한다. 자신을 책임지는 순간 마음속 위대한 생각이 싹 트기 시작한다. 개인의 가치는 우주의 가치와 같고 생각의 힘은 우주의 힘과 같다고 한다. 내 삶의 지도자는 바로 나 자신이어야 하는 것이다.




만약 성공(행복)하고 싶다면 스스로에게 꼭 이렇게 질문해보길 추천 한다 


  1. 누군가를 탓하며 허비하고 있는 인생은 무엇인가?

  2. 나는 원래 어떤 사람이 되고 싶었는가?

  3. 나는 앞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4. 정의를 내렸다면 앞으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


(2권 세트) 생각의 비밀 +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김밥 파는 CEO 김승호) + 사은품 증정
저자 :
출판 : 황금사자 2017.01.02
상세보기